얼마 전에 운동용 스마트 워치로 아주 유명한 가민(Garmin)에서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저도 오랜 시간 고민했던 포러너 965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가민 스마트 워치가 처음이다보니 어떤 모델을 구매해야할지 고민이 많았었는데, 구매를 하면서 얻은 정보를 공유 드립니다.
저는 가민 강남 매장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가민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위 모델들의 경우, 온라인 매장에서는 10%,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15% 할인을 했었습니다.
(아쉽게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가 지금은 끝난지만, 온라인 구매처는 글 가장 밑에 링크 걸어 두었습니다.)
가민 포러너 모델 차이
포러너 265와 965 비교 / 포러너 265S와 965 비교 사진
포러너(Forerunner)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달리기에 특화된 시계입니다.
포러너는 포러너 55, 165, 265, 965 등 숫자가 커질수록 더 많은 기능이 있으며, 더 고가의 제품입니다.
저는 철인 3종(트라이애슬론) 목적으로도 구매를 했기 때문에 버튼만 누르면 다음 종목으로 전환이되는 기능이 있는 포러너 265와 965 중에서 고민을 했습니다. 금액은 20만 원 정도 차이가 나는데, 아무래도 풀컬로 지도와 실시력 체력 기능도 있는 965로 구매를 했습니다.
우선 시계 사이즈가 포러너 965가 가장 크고, 265가 약간 작습니다.(265S는 가장 작습니다.)
그리고 포러너 265부터는 트라이애슬론 워치 기능, 훈련 상태 및 트레이닝 준비 상태, 실시간 체력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대회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조금 더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그 외에도 배터리 수명이 965 모델이 가장 길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애플워치에 비하면.. 포러너 165모델도 배터리는 충분합니다…
또 베젤 재질도 965의 경우 티타늄, 265까지는 섬유 보강 폴리머입니다.
포러너 공통 기능
포러너에 공통으로 포함된 기능입니다. 저가형 모델이라도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능은 다 포함되어 있어서 솔직히 저가형 모델이라도 만족스럽습니다.
고가일수록 조금 더 편하고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기능이 추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번에 한가지 종목만 운동하시는 것이 목적이신 분들은 기본 모델도 충분합니다..
가민 포러너 구매처
포러너 제품 전체 보기 : https://link.coupang.com/a/b25sl7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